Newsletter

HOME > Newsletter > Newsletter

| Newsletter

보기
42호/ 아듀 2016, 긴 항해를 마치며! 2016.11.16





제4회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










[ Vol.42 ]












 




올 가을, 해양레저의 도시 부산을 뜨겁게 달궜던 KIMA WEEK 2016이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지난10개월 동안 실시간으로 KIMA WEEK의 행보를 전달했던 뉴스레터도 이번호를 끝으로 막을 내리게 되었는데요. 아쉽지만 더욱 더 풍성해질 KIMA WEEK 2017을 기대하며, 지난 1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여러분들은 KIMA WEEK를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단언컨대 <만원의 행복 요트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원이라는 부담 없는 금액으로 16대의 세일요트와 파워보트를 취향 따라 입맛 따라 골라 탈 수 있는 좋은 기회! 발 빠른 해양레저인들이라면 이 좋은 기회를 놓칠 수야 없죠! 매회 사전신청 오픈 때마다 빛의 속도로 매진되는 모습을 통해 KIMA WEEK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그 결과 10일 동안 무려 5,000여명의 체험자 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짝짝짝짝짝짝짝짝짝






 








 




‘해양레저문화 확산과 해양관광 활성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국제컨퍼런는 세계 곳곳에서 활동 중인 해양레저분야의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해양레저의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약 500명이 참가한 이번 컨퍼런스는 오프닝세션, 세션1, 세션2로 나누어 진행 되었는데요~ 세션별 각기 다른 주제를 통해 열띤 분위기를 이어나가며, 해양레저 도시 부산! 해양레저 강국 대한민국의 브랜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었습니다.







나아가 2015년도부터 해양레저분야에서 10년 이상 근무하며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한 사람에게 그 공로를 치하하기 위하여「KIMA Awards-해양레저산업 대상」을 시행했는데요.








먼저 광동FRP산업 한갑수 대표가 ‘산업육성 부문’의 영예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광동FRP는 순수 국내기술로 지난 20여 년간 요ㆍ보트 제조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 해양레저산업 발전에 그 기여도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학술교육 부문’에서는 한국해양소년단연맹 창단부터 약 35년간 다양한 해양 교육 및 인재 양성에 힘쓴 한국해양소년단연맹 오세경 사무총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마지막 ‘국제협력 부문’에는 국내 최초 호주마리나산업협회 이사로 활동하며 해외 네트워킹을 통해 우리나라 해양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는 CKIPM 강석주 대표이사가 그 영광을 거머쥐었습니다!수상하신 세분 모두 진심으로 축하 드리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해양레저발전을 위해 더욱더 힘써주시길 바랍니다짝짝짝짝짝짝짝짝짝







신세계 센텀시티몰 키자니아부산 -보트조종스쿨





KIMA WEEK는 지난 4월 부터 국내 유일. 오직 키자니아 부산에서만 체험 가능한 <어린이 해양레저 직업 페스티벌-보트조종스쿨>을 연중 운영했었는데요. 어린이들은 마도로스 복장을 갖춰 입고, 보트조종시뮬레이터를 통해 실제 선장이 되어보는 시간을 가지며 해양레저에 대한 꿈을 키웠습니다! 9월 기준, <보트조종스쿨>체험 참가자가 약 23,000명이 넘어서는 결과를 보였는데요. 해양레저 문화에 대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겠죠~?







해양버라이어티 쇼 '바다야 놀자' 시즌 4





해양다큐멘터리'요트,축제를 만나다'-독일 킬위크 축제현장




그 밖에도 KIMA WEEK는 해양레포츠 대중화를 위해 국내 최초 해양 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 <바다야 놀자>와 특집 다큐멘터리<요트, 축제를 만나다> 와 같은 TV 프로그램을 편성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해양레포츠의 다양한 문화를 구축하고 전국민을 대상으로 미디어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또한 올한해는 해양레저 문화 확산과 저변확대를 위해 여러가지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했었는데요. 대외적으로 해양레저문화를 본격적으로 대학생, 프리랜서 작가 등으로 구성된 명예기자단을 작년부터 모집했었는데요. 대한민국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이들로부터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명예기자단들의 신선하고 독특한 시각으로 해양레저 저변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KIMA WEEK는 이밖에도 시나리오 작가 24명과 함께 하는 작가 마리나 팸투어, 해양레저축제 선진사례인 독일 킬위크 방문, 스페인 라스팔마스 해양레저 박람회 참관 등 1년 동안 정말 많은 일이 지나갔었습니다!







 





2017년 3월 23(목)~26(일)까지 4일간 부산국제보트쇼가 개최됩니다! 해양레저 산업의 메카이자 원동력인 부산에서 전 세계 최첨단 기술과 신제품을 한 곳에 볼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부산국제보트쇼!



육상전시장과 해상전시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부산국제보트쇼에는 146개사 1,052부스가 참가한다고 하는데요, 해양레저 비즈니스의 축제의 장이 될 것은 물론이며, 전시장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해양레저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인 만큼 방문객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2017 부산국제보트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2017년 9월 20(수)~26(화)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KIMA WEEK 2017 역시 훨씬 더 풍성하고 다양해진 컨텐츠가 가득한 해양레저 페스티벌로 찾아 뵙겠습니다. 올 한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 드리며, 전 세계가 함께 즐기는 대표 해양레저축제로 자리 잡는 그날까지! KIMA WEEK는 계속 됩니다!




KIMA WEEK 2016 데일리영상 보러가기 ◀















KIMA WEEK 2016 프로그램북 다운받기 ◀




















KIMA WEEK가 드리는 선물 ◀



















KIMA e Plus vol.42

발행 2016.10.28




  • 발 행 처 |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 조직위원회

  • 발 행 인 | 문철호






  •   구독신청



  • ADD. 부산광역시 수영구 감포로8번길 69

  • TEL. 051-760-1130

  • WEB. www.kimaweek.org






Subscribe to
KIMA Pl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