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HOME > Newsletter > Newsletter

| Newsletter

보기
38호/ '해양레저의 미래'를 묻고 답하다 2016.09.27



제4회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

















전 세계가 함께 즐기는 KIMA WEEK 2016의 화려한 그랜드 오프닝이 2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호에서는 지난 호 개막식 소개에 이어 본격적으로 ‘KIMA WEEK 2016 국제 컨퍼런스’에 대해 면밀히 한번 파헤쳐 보겠습니다!!!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 굴로 가야한다는 말이 있죠. 오직 해양레저의 발전을 위해 달려온! 전 세계 해양레저 분야의 내로라하는 유명인사들이 한데 모인 자리인만큼! 대한민국 해양레저의 발전과 미래 동향에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세계 속 해양레저가 어느 정도의 궤도에 올라와있는지, 또 해양레저문화에 대해 어떤 새로운 미래비전을 제시할지 벌써부터 설레는 데요!







 






다가오는 10월 5일(수), 벡스코 컨벤션홀 3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해양레저문화 확산과 해양관광 활성화’라는 주제로 오후 2시 4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되는데요. 전세계 해양레저를 사랑하는 이들의 ‘소통의 장’으로서 3시간 가량의 열띤 토론을 통해 해양레저 강국 대한민국의 브랜드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값진 시간이 될 것입니다!









컨퍼런스는 오프닝 세션, 세션 1, 세션 2에 거쳐 진행됩니다. 오프닝 세션을 시작으로 KIMA WEEK 홍보대사이자 영화배우인 정준호, 라스베가스샌즈 투자부문 부사장 다니엘 브릭스, 스페인 카나리아스 해양클러스터 엘바 부에노 카브레라 사무총장 그리고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의 홍장원 실장이 패널로 참여합니다. 해양레저를 대표하는 이들이 한군데 모여 나누는 주제 <해양레저를 통한 힐링과 행복>에는 어떤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오갈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세션 1에서는<해양문화도시로의 항해>라는 주제로 전 세계 해양레저를 이끄는 최고의 리더들이 말해주는 해양레저의 최신동향을 살펴보며 해양레저에 좀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세션1은 서병규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을 좌장으로 15분씩 연사들의 주제발표가 이어지는데요. 주제발표는 해양수산부 권영상 해양레저과장을 시작으로, 독일(주) ICOMIA(세계해양산업협회) IMG(ICOMIA 마리나그룹)의 피터 얀센 사무총장, 한국해양대 이한석 해양과학기술대학장(前), 라스베가스샌즈 투자부문 부사장 다니엘 브릭스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후 해양레저에 관한 좀 더 심층적인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스페인 카나리아스 해양클러스터 엘바 부에노 카브레라 사무총장, 이번 KIMA AWARDS 수상기업으로 선정된 강석주 대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윤주 부연구위원 세 사람이 한 자리에 모이는데요. 해양레저산업에 큰 기여를 한 사람을 선정하여 그 노고를 치하하는 이번 KIMA AWARDS 수상자 CKIPM 강석주 대표를 포함해 이들은 어떤 이야기로 토론의 정점을 찍게 될지! 정말 기대됩니다.






동시간 대 컨벤션 홀 2층에서 토론 형태로 진행되는진행되는 세션 2는 (사)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와 해양교육연구회가 공동주관하여 <공교육에서의 해양레저교육 현황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합니다. 해양레저문화의 정착 및 발전 단계에 있는 대한민국에서 어떻게 해양레저를 공교육으로 접목시킬 것일지에 대한 구체적이고 생생한 방안에 대해 토의합니다.






해양레저가 우리에게 조금 더 쉽고 친숙하게 다가올 수 있는 기회의 장인 국제 컨퍼런스! KIMA WEEK는 국제 컨퍼런스를 통한 국제해양레저산업 네트워크 구축으로 대한민국이 해양레저 강국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가하겠습니다. 10월 5일 국제컨퍼런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 매년 인기 최고인 국제 컨퍼런스인만큼 내 자리 확보를 위한 사전등록은 필수!!사전등록자 모두에게 부산국제영화제 예매권도 제공된다고 하니 컨퍼런스도 듣고, 부산국제영화제도 즐기는 1석2조의 찬스! 놓치지 마세요! 그 외에도 관련 산업 관계자 및 대학생,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해양레저 기업관 및 채용관 등 다양한 전시부스가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KIMA e Plus vol.38

발행 2016.09.22




  • 발 행 처 |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 조직위원회

  • 발 행 인 | 문철호






  •     



  • ADD. 부산광역시 수영구 감포로8번길 69

  • TEL. 051-760-1130

  • WEB. www.kimaweek.org






 

Subscribe to
KIMA Plus